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여성비전센터, 제8기 여성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09/28 [18: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여성비전센터는 기존 인문학 영역을 탈피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인문학 교육 컨텐츠를 구성해 여성들의 자아실현 성취를 돕고자 ‘2016년도 제8기 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여성아카데미는 여성리더십론을 통해 세상읽기라는 주제로 오프닝콘서트, 역사 · 지역 · 예술 속 여성리더십, 명사특강 등 총 5개의 테마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오프닝콘서트에서는 노력이 천재를 낳는다는 주제로 모네와 노르망디의 예술과 삶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역사 테마는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우리나라 여성인물(조선의 왕비, 고전소설 속 여성영웅 등)의 리더십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10월에 방영예정인 sbs 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의 방영 시점에 맞춰 신사임당을 시대와 편견을 넘어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역 테마에서는 우리 지역 여성인물의 리더십, 인구구조변화와 여성인력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매체심리를 통한 공감 및 소통 리더십 등 다양한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성아카데미에서 준비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여성들이 일상에서 인문학을 쉽게 접하고 인문학적 효용성과 가치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104일부터 122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되며,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s://unicenter.hcf.or.kr/)와 전화(031-267-8712)를 통해 접수받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