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곡해양산업단지 지원시설용지 2차 분양 ‘관심 집중’
뛰어난 지리적 여건으로 투자자 관심 높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0/20 [18: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시공사와 화성도시공사가 전곡항 일원에 분양중인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내 지원시설용지 2차분이 지난 18일 공급을 실시했다.


자원시설용지는 지난 1차 분양이 완판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2차 공급 물량은 총 23필지 35,643. 관광숙박시설이 가능한 상업시설용지가 2필지 7,123, 일반근린생활시설용지가 17필지 8,435, 연구시설용지가 1필지 1455, 주차장용지가 3필지 9,630.


특히 가장 주목받는 것은 상업시설용지로 공고 전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상업시설용지의 경우 전곡항, 제부 마리나 활성화 및 서해안권 관광개발계획에 힘입어 관광숙박시설이 전무한 전곡항 일원에 가장 필요한 시설로 손꼽힌다. 이곳의 용적율은 600%, 최대 7층까지 건설이 허용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해 관심이 높다.


1차 분양공고에 완판을 기록했던 근린생활시설용지는 건폐율 60%, 용적율 250%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2차 근린생활시설용지는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 용지 수요와 전곡항의 관광수요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화성도시공사 관계자는 지원시설용지 1차 분양 완판에 이어, 훨씬 더 좋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2차 분양 또한 완판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최근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가 산업시설용지 조성원가 인하, 분양률 상승, 인프라 확충에 따라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2서해안고속도로 개통, 송산-봉담간 도로 추진, 송산그린시티와 남양뉴타운 등 주변개발로 교통여건과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전곡해양일반산업단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 문의는 화성도시공사 사업1(031-8012-777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