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의-수원대학교, 2016년 현장채용박람회
2천여명 참여, 취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 확인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6/11/03 [16: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상의와 수원대학교가 열린 현장채용박람회에서 내외빈들이 취업준비생을 응원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최주운)는 지난 3일 수원대학교 미래공학관에서 ‘2016 화성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수원대학교 캠퍼스 JOB투어 현장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케이엠더블유, 패션그룹형지(), ()수산중공업, ()바른전자 등 화성시 소재 우수기업 44개사와 수원대학교 등 관내·인근 대학교 및 특성화고 졸업생을 비롯해 약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해 취업에 대한 뜨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날 현장면접에 참여한 수원대학교 화학공학과 4학년 김○○씨는 졸업을 앞두고 있어 취업에 대한 부담감이 상당히 컸는데, 평소 취업하고자 했던 분야의 기업에 현장면접을 보면서 다양한 정보를 얻게되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채용박람회에는 직무멘토링, 취업스피치, 글로벌JOB센터 등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와 화성시일자리센터, 경기남부 제대군인지원센터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별 취업지원서비스를 안내하고 상담을 실시했다.


최주운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현장채용박람회가 많은 청년들이 관내 내실 있는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가교역할이 될 것으로 보인다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취업을 지원하고 화성시의 인력 미스매칭 현상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인근 대학교와 더욱 긴밀한 협조를 통해 채용박람회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상공회의소는 박람회 종료 후에도 화성시일자리센터와 읍면동 직업상담사를 통해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하여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