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문화가족 학생 위한 ‘교육지원센터’ 설치해야
성준모 의원, 교육청 진흥 조례 개정 위한 토론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20 [09: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에서 발표자와 토론자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성준모 의원(민주당, 안산5)은 지난 19일 신안산대학교 국제교육관 국제홀에서 다문화교육의 체계적, 안정적 지원을 위한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설치 등을 골자로 한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성준모 경기도의원이 좌장을, 임선일 경기도교육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기조발제에 나섰다. 이어 김영숙 고려인지원센터 너머 센터장, 안복현 원곡초등학교 교장, 박원진 선일초등학교 교사, 오경석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 교수, 최효경 경기도교육청 장학사가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성준모 의원은 경기도의 다문화가족 학생이 매해 2,000명 이상 증가하는 현실에서 교육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들이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와 다문화교육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임선일 책임연구위원은 우리 안의 다문화, 현황과 전망기조발제를 통해 한국사회는 다문화 수용성과 다문화 감수성 모두 하위권에 머물러 있고, 경기도 다문화학생은 증가 추세에 있어 이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각자의 문화를 이해하기에 앞서 개인과 개인의 만남을 배우는 교육과 함께 다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한 교육의 다변화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김영숙 센터장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신설을 통한 다문화교육의 컨트롤 타워 역할의 필요성을, 안복현 교장은 다문화가족 학생에 맞춘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 운영과 한국문화와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징검다리 학교 역할 등 다문화 교육지원센터의 역할론에 대해 설명했다. 박원진 교사는 2019 경기 다문화교육의 비전인 함께 성장하는 학생, 다양하고 조화로운 학교비전 실현을 위한 대안을 제안했고, 오경석 교수는 다문화 교육이 모든 사회 구성원을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최효경 장학사는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진흥 조례개정과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