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0/22 [13: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동탄자연유치원의 원생들이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하에 재빠르게 소방대원들의 인솔에 따라 대피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이종충)는 지난 22일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한 동탄자연유치원에서 유치원생과 교사 등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소방훈련은 화재가 발생함과 동시에, 유치원 내 모든 인원이 화재 대피자세를 취해 대피통로로 이동한 뒤 소방차가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유치원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주변 화재발생 알리기, 안전한 대피요령 등을 설명하며, 유치원 선생님들 대상으로는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유치원생들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훈련을 진행한 박순영 청학119안전센터장은 화재가 발생 시 대피가 최우선임을 인지하고 선생님들께서는 유치원생들의 대피유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 소방 합동훈련은 해당 공공기관의 모든 인원에 대해 연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하되, 그 중 1회 이상은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해야 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