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양성‧불확실성 속에서 경기교육 길 모색해야”
학생 83.5%, 교사 78.2%, 학부모 76.3% 혁신학교에 만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0/29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경기혁신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 사회적, 문화적, 지리적 다양성과 학생의 잠재력과 다양성을 어떻게 교육에서 실천해 가느냐, 4차 산업혁명의 급진적 변화와 불확실성 속에서 교육의 정당한 가치를 어떻게 추구해 갈 수 있느냐하는 두가지 상황에서 경기교육의 길을 새롭게 모색해야 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21일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개최된 경기도교육감 10월 정례 기자회견에서 10년을 맞이한 경기혁신교육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이 교육감은 첫 번째 상황에서의 교육의 길은 이제까지 집합적인 교육을 개별적인 교육으로, 통제와 강제하는 교육을 자율적이며 개벌적인 성장을 위한 교육을 어떻게 만들어가느냐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번째 상황은 미래사회는 공유, 소통, 융합의 가치를 추구하면서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하게 존중하는 공동체적 사회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재정 교육감은 이러한 상황을 올바르게 만들어 가기 위해 혁신교육, 혁신학교는 다시 한 번 변신해야 한다면서 지역별로 각각 다른, 다양한 혁신교육을 위한 혁신교육 3.0’을 추진하고 있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교육 자치를 학교 민주주의와 학교자치를 통해 이루는 과제가 선결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한 혁신학교에 대한 인식 조사결과, 학생의 83.5%, 교사의 78.2%, 학부모의 76.3%가 혁신학교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이 생각하는 혁신학교의 장점(복수응답, 12순위 합)은 다양한 교육활동(41.4%), 진로 적성 탐색기회 제공(31.9%), 미래사회에 필요역량 중심 교육(25.6%), 동기와 힘을 키우는 교육(18.7%) 순이었다.

 

혁신학교에 대한 기대사항(복수응답, 12순위 합)은 교사는 미래사회에 필요역량 중심 교육(46.8%), 삶의 동기와 힘을 키우는 교육(42.1%), 학교의 민주적 운영(34.9%) 순이었고, 학부모는 미래사회 역량중심 교육(58.4%), 다양한 교육 활동(39.6%), 삶의 동기와 힘을 키우는 교육(35.6%) 순이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