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작홍사용문학관, 노작 친필 문서·유품 등 자료 공개 구입
5월 19일까지 서류 접수, 전문가 심의 후 구입 여부 결정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4/29 [17: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노작홍사용문학관 전경.     © 화성신문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노작 홍사용과 문예동인지 백조의 발자취를 담은 자료에 대한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

 

이번 공개 구입 대상 자료는 백조동인(홍사용, 박종화, 나도향, 박영희, 현진건, 이상화 등)의 창작집과 그들이 참여한 근현대잡지 및 신문의 원본을 비롯, 노작 홍사용의 친필 문서와 유품, 문예활동 관련 자료들이다. 경기도 화성의 문학 활동과 관계된 자료들도 구매 대상에 포함된다.

 

구입한 자료들은 2020년 하반기 노작홍사용문학관 내에 들어서게 될 지역문학관 건립과 백조창간 100주년을 기념하는 문화사업 등에 두루 활용될 예정이다. 자료 서류 접수는 519일까지 진행된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aster@nojak.or.kr)이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 여부가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작홍사용문학관 손택수 관장은 이번에 구입할 자료들을 바탕으로 문예동인지 백조와 경기도 화성의 문학을 심층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전시와 연구, 교육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기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