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창간16주년 축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간축사] 조남범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다양한 문제 해결과 새로운 어젠다 발굴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5/25 [11: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화성신문의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생활 속의 뉴스, 살아있는 뉴스, 정도를 걷는 바른 뉴스를 지향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화성시민과 함께 하고자 열정을 쏟아오신 민병옥 대표님과 화성신문 가족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16년 동안 화성신문 가족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인해 화성신문이 지역 언론으로의 위상이 크게 높아졌고 지방자치 정착에도 기여했으며 시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창간 당시 화성시의 인구 수는 31만 여명에 불과했으나 지금은 83만 여명으로 크게 증가했고, 100만 명의 시대가 그리 멀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들어서고 곳곳에 신도시가 형성되는 등 화성시는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음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사회의 변화와 더불어 교통 문제, 지역 간 격차 문제, 복지 문제, 환경 문제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들이 해결되어야 할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앞으로 지역사회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화성신문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 제시와 새로운 어젠다를 발굴하며 새로운 환경이 요구하는 역할과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아울러 지역사회의 제반 문제들이 지혜롭게 해결될 수 있도록 한발 앞선 깊이 있고 폭넓은 취재와 보도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비판과 감시의 언론적 사명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화성신문이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정론직필의 정신으로 화성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화성시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화성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