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산업혁신기반구축 업무협약 체결
자율주행연구센터·스마트 HVAC 센터 조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08 [16: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와 7개 기관이 산업혁신기반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에서는 서철모 화성시장,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과 화성병 지역의 권칠승 국회의원, 이은주 경기도의원, 황광용·엄정룡 화성시의원이 함께 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8일 신텍스에서 권칠승 국회의원, 경기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홍익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한국첨단자동차기술협회,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등 7개 기관과 산업혁신기반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월 시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0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2개 공모에 선정되면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소속의 자율주행기술연구센터와 스마트 HVAC(공기조화기술) 실증센터를 유치한데 따른 후속조치다.

 

자율주행기술 연구센터와 스마트 HVAC 실증센터는 기안동 일원 홍익대 4차산업혁명 캠퍼스 예정지에 오는 2023년까지 총 369억 원이 투입돼 조성된다.

 

협약을 체결한 각 기관들은 센터 구축을 통한 기업 경쟁력 향상 및 사업화 지원 미래 이공계 인재양성 산관학 정책 및 지역사회 기여에 힘을 보탤 방침이다.

 

스마트 HVAC 실증센터에는 관련 제품군 테스트를 위한 환경챔버 7종이 구축되며, 자율주행기술연구센터는 자율주행차 부품 협력 기업이 개발한 부품 성능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20여 종의 장비와 도로테스트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권칠승 국회의원은 관내 소재 기업들이 4차산업혁명에서 새로운 기술적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비 확보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용철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국내 최고의 자율차 클러스터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기업들이 필요한 인증, 테스트, 기술협력까지 기술개발을 위한 인프라가 갖춰져 기업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센터 구축뿐만 아니라 미래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내빈 초대를 최소화하고 협약당사자인 기관대표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