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삼성생명 (032830)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9/21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오영 (주)평택촌놈 대표     ©화성신문

시장의 강세가 여전히 꺾이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지금까지 매우 강했던 시장의 흐름이었기 때문에 특별할 것은 없어 보인다. 다만, 최근에 흔들리던 모습이 다시 좋아지는 상황이라서 작은 변화라 할 만하다. 어쨌든 지금의 강세는 미국시장의 강세에 기댄 흐름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미국 시장이 강하게 움직인다면 한국은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향후 흐름도 미국 시장의 흐름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 시장에서는 상황에 맞지 않게 강세를 보이는 종목들이 보인다. 오늘 고른 종목도 그런 종목이 아닌가 생각한다. 코로나로 인해 수혜가 기대된다는 이슈가 있었던 종목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른 종목은 바로 삼성생명이다. 코로나로 인해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하락하면서 수혜가 기대된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삼성생명의 경우 삼성전자 지분 매각에 따른 차익 기대감이 있는 종목이기도 하다. 

 

삼성생명은 1957년 설립된 동방생명이 그 시작이다. 그리고 1963년 삼성그룹이 동방생명을 인수하면서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생각이다. 현재의 상호는 1989년부터 사용했고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생명보험 업계의 독보적 1위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2006년 자산 100조 원, 2014년에 200조 원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이라는 든든한 배경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모습이다.

 

따라서 향후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삼성전자 지분 매각 등의 이슈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장기적으로 봤을 때 호재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만, 기업의 안정성은 담보된 상태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흐름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증시에는 2010년 상장했는데, 상장 이후 흐름은 기대만큼 좋지는 않아 보인다. 다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안정적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지수가 제대로 갈 때 관심을 갖고 지켜볼 종목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

 

www.502.co.kr 한글주소:평택촌놈, 502in@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