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구급차 이송 중 소중한 생명 구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3/30 [10: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소중한 생명을 살린 김형곤 소방장(좌측)과 조윤지 소방사.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이종충)가 교통사고로 인해 호흡이 곤란해진 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하던 중 심정지가 발생하자 제세동과 심폐소생술을 실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지난 15일 평택시 진위면 한 도로가에서 20대 후반의 남성이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빗길에 미끄러져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숨이 안 쉬어진다는 신고를 받은 오산소방서는 재빨리 출동했다.

 

현장에 출동해 확인했을 때 환자의 외상은 보이지 않았고, 의사소통과 거동도 가능했다. 그러나 평소 심장질환이 있다는 환자의 설명에 빠르게 이송하던 중 환자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호흡이 멈춰 소방관들이 즉시 가슴압박과 제세동에 나섰다.

 

다행히 심폐소생술 2주기 시행 후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고, 병원 도착 시엔 의식을 회복하고 간단한 의사소통도 가능했다. 현재 환자는 무사히 퇴원한 상태다.

 

손미경 오산소방서 구급대장은 구급대원으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초를 다투는 급박한 상황에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린 김형곤 소방장과 조윤지 소방사 두 구급대원을 치하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