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교육지원청, 2021학년 2학기 경기꿈의 대학 개강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9/29 [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전경.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927~1211일까지 관내 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꿈의대학 2학기 강좌를 개강한다고 전했다.

 

경기꿈의대학은 청소년이 대학이나 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강사가 고등학교로 찾아가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을 하는 것이다.

 

또 학생 스스로 본인의 진로에 맞게 미리 대학의 강의를 수강해보는 진로 탐색의 기회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번 2학기 강좌는 관내 1천여 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929~1211일까지 8주간 18차시로 운영되고, 화성오산 지역에서 방문형 26·거점형 13·온라인형 5개 등 44개 강좌를 개설했다.

 

특히 이번 학기는 동탄성심병원 의료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병원 내 직업의 세계’, 서울대 그리며 이해하는 인체 해부학 수업’, ‘오산대 경찰 현장 이해와 실습등 직업 선택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좌와 파이썬 코딩으로 소트프웨어 만들기’,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3D 디자인 과정등 미래 진로 교육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구성해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김철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미래국장은 화성오산 경기꿈의대학을 위해 시설을 개방하고 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한 관내 기관과 고등학교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받으며 마을교육공동체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