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늘빛유, 생활 속 건강교육 체험놀이 실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9/29 [1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유아들이 ‘자전거 타기’건강교육 체험놀이에 참여하며 자전거 타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듣고 있다.

 

하늘빛유치원(원장 최혜정)927~105일까지 유아의 흥미와 신체 발달을 도울 수 있는 건강교육 체험놀이 자전거 타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체험놀이는 코로나로 인해 제한되고 있는 유아들의 신체활동을 이번체험을 통해 채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자전거 타기는 유아의 삶과 연계된 놀이로 흥미를 이끌고, 전문가를 초빙해 보호 장구 착용 방법, 안전교육, 연령별·수준별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이어 유아들은 만 3세 세발자전거와 밸런스 자전거, 페달 없는 자전거, 두발자전거 등 놀이 속 유아가 안전하고 쉽게 자전거 타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혜정 하늘빛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자전거를 타면서 신체 놀이를 즐기고 재미, 도전, 끈기, 자신감과 같은 긍정적인 정서를 경험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건강한 사람으로 자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삶과 연계된 건강 안전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