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봉초 김라윤 학생, ‘제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 으뜸상 수상
31일까지 박물관 나들길에서 전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0/15 [09: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상봉초 김라윤 학생이 쓴 손 편지.


  

화성시 봉담도서관 참가자인 상봉초등학교 김라윤 학생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7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공모전에서 으뜸상을 수상했다.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는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느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이며, 한글날이 있는 10월 중에 우수 작품의 전시 행사가 열린다.

 

화성시 봉담도서관은 지난 6월 본 공모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7월과 8월 두 달간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 상봉초등학교 김라윤 학생이 할머니의 여름휴가를 읽고 제출한 한글 손 편지가 우수작으로 선정돼 으뜸상을 수상했다.

 

할머니의 여름휴가는 할머니께 즐거운 여름휴가를 선물하고 싶은 아이의 마음이 담긴 그림책이다. 김라윤 학생이 쓴 한글 손 편지에는 코로나 때문에 휴가를 가지 못한 아쉬움과 그림책 속 할머니가 시원하고 건강하게 휴가를 잘 보내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 있다.

 

수상작들은 31일까지 박물관 나들길(지하철 이촌역)에서 전시된다.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공모전홈페이지(www.hangeul.go.kr/let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