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공연 예술 연습 공간 © 화성신문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예술단체 및 예술가에게 안정적인 창작활동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공연 예술 연습 공간을 이용하고자 하는 예술가를 수시 모집한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 예술 연습 공간 운영 사업으로 전국에 20개소가 있으며, 경기도에는 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그 중 화성시에 위치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은 동탄복합문화센터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문화동 1층 대연습실(248㎡)과 야외공연장 지하1층 중연습실(49.5㎡) 두 개의 연습공간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하반기 정기 대관 공모를 마치고 잔여 일정에 한해 수시 대관 접수 중이다.
수시 대관은 공연 예술 연습의 목적이라면 성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성인 보호자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신청 당일 날짜를 기준으로 향후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평일 기준 대관 희망일 최소 3~5일 전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연습공간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arko.or.kr/pspace/)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운영 지침 및 이용 금액 등 세부 안내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연습공간 홈페이지 공지 사항 또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관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031-8015-8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