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청렴문화·클린화성 구현 앞장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단계적 시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3/15 [08: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명근 화성시장이 국장단 회의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의지와 솔선수범을 강조하고 있다.

 

 

화성시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실·국장 이상 간부, 주요 부서장, 공공기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장단 회의를 개최하고 클린화성 구현을 위한 첫 단추를 꾀었다.

 

15일에는 정명근 시장이 고위공직자 청렴방송의 첫 번째 주자로 공직자의 솔선수범을 강조하는 녹음을 실시할 예정이다.

 

화성시는 올해 초 실천하는 청렴문화, 클린화성 구현을 목표로 ‘2023년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시는 계획에 따라 청렴방송 실시, 상호존중 및 갑질·부당지시 근절 다짐 노사협약,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부패 취약분야 부서 청렴콘서트 개최, 적극행정 보호제도 활용 및 우수 직원 인센티브 제공, 청렴 시민감사관제도 운영,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활동 참여 등 총 21개 추진과제를 실행할 방침이다.

 

또 전 직원 대상 청렴설문조사와 청렴 교육, 부서별 청렴활동 평가 등을 실시, 공직사회 내부에 반부패, 청렴 자정작용을 촉진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시민과 공직자에게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함으로 공직자의 청렴문화가 시민에게까지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1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3단계 오른 2등급을 달성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