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매화1리 등 7개 2기 ‘내가 마을CEO’ 선정
특색 갖춘 지역 자원 발굴, 사업비 등 지원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3/15 [09: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내가 마을 CEO 2마을을 선정했다. 선정된 마을은 백미리, 매화 1, 용두 2, 궁평리, 사강리, 이화 1, 전곡 2리 총 7개 마을이다.

 

내가 마을 CEO는 농촌 지역 주민들이 직접 특색 있는 자원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7개 마을에는 6월까지 500만원의 사업비와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코디네이터 방문 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사업지로 선정된 백미리는 지역 내 경력단절, 어르신 등 경제활동이 제한된 주민들과 함께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특화상품 개발할 계획이다.

 

매화 1리는 마을 유래에 맞춰 매화나무 식재와 쓰레기 투기 예방 등 마을 환경관리 사업을 펼치게 된다.

 

용두 2리는 마을 주민들이 함께 목공작업으로 마을 안내판을 제작하고, 화성시 대표 관광지인 궁평리는 꽃길 조성과 함께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강리는 지역의 역사를 담은 사진을 수집하고 해당 사진을 보관 중인 어르신 인터뷰 영상으로 마을 역사 콘텐츠 제작을, 이화 1리는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건강체조, 미술치료, 웃음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곡 2리는 주민들이 합심해 사계절 내내 피는 꽃을 심고 가꾸며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민규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꾸준히 지속가능하면서 마을 공동체를 돈독히 할 사업들로 선정했다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