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평생학습 진흥에 2억 4천만원 투입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3/16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15‘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공모에 선정돼 국비 12000만원을 확보했다.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은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개발 지원과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것이다. 올해 화성시를 포함한 전국 31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화성시는 국비 12000만원에 시비 12000만원을 매칭해 총 24000만원의 예산을 장애인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투입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화성시는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활동가 양성 과정,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성과공유회 및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등 장애인 평생학습과 관련한 19개 사업을 우선 선정해 4월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배움을 통한 장애인·비장애인의 소통·공감·통합의 기반을 마련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장애인 학습동반도시 화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해 지난해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 실태 및 욕구 조사 연구를 실시하는 등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 비전 및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관내 9개 장애인 기관 및 단체와 장애인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를 체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