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진영 도의원 “박물관‧미술관 수장고 포화”
협업 통해 장기적 대여‧전시 공간 마련해야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1/17 [15: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진영 도의원이 도내 부족한 박물관미술관 수장고 문제를 꼬집고 있다.

 

박진영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8)10일 경기도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 부족한 박물관·미술관 수장고 문제를 꼬집고 해결방안을 제안했다.

 

박물관과 미술관은 미술작품, 유물 등 수집, 보존, 전시를 담당하는 시설이다. 박진영 의원에 따르면 경기지역 유물 88% 이상을 보관 중인 경기문화재단 산하 박물관 5곳의 수장률이 한계에 다다랐다.

 

박진영 의원은 미술작품과 유물을 보존하려면 적합한 온도를 유지하고 습기를 막을 수 있는 설비를 해야하는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라며 유물의 체계적인 관리를 담당해야 할 수장고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는 일부 유물과 미술품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박진영 의원은 각 대학별, 군단위의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들과 협업해 장기적으로 대여하고, 더불어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방안을 제시했다.

박진영 의원은 도내 수장고가 부족해 외부로 유물이 유출되는 사례가 없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유물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