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재육성재단,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12/19 [10: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인재육성재단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15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코딩교실은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코딩 전문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교육하는 수업이다.

 

수업은 관내 초등학교 57149학급을 대상을 800여회에 가까운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공유회는 참여 감사와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코딩 강사, 위탁용역업체, 본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VR키트를 통한 가상공간 및 메타버스 체험 AI카메라를 통한 머신러닝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마퀸 자동차 움직이기 등 다양한 코딩 커리큘럼과 교구를 제공했다.

 

임선일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미래 디지털 역량 증진을 위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해 코딩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