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문화상에 정찬모‧김정아‧최미덕‧정영모 氏
관내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2/26 [10: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정아 씨(좌측)가 정명근 화성시장으로부터 예술부문 화성시 문화상을 수여받고 있다.

 

 

30회 화성시 문화상 수상자로 정찬모, 김정아, 최미덕, 정영모 씨가 선정됐다.

화성시는 1025~1117일 각 기관,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128일 부문별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27일 영예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문화부문 수상자인 정찬모 씨는 2018년 비영리법인인 화성지역학연구소를 설립해 회비와 본인의 자비로 화성지역학연구 제 1, 2, 3, 4집을 간행했3.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알려진 전국의 사찰을 방문해 주지들에게 원효대사 오도처가 화성이라는 사실을 알림으로써 경주에서부터 화성 당성까지 걸어온 길을 구도의 길로 조성해 스페인의 산티아고길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명소가 될 계기를 마련했다.

예술부문 수상자인 김정아 씨는 화성 출신 재인 이동안 선생 춤의 원형을 보존하고 계승하는데 노력했다. 화성시 읍면동 13군데 한국무용반을 개설하고 10팀의 한국무용 동아리와 3팀의 난타 모둠북 동아리를 창단해 무용의 저변을 확대함은 물론 관내 노인복지회, 요양병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후학양성, ‘이동안의 춤의 보존으로 화성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화성시 문화예술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교육부문 수상자인 최미덕 씨는 1991년부터 교육자로서 소명의식을 가지고 학생교육에 임했다. 특히 진로교육(2023화성시 지원 학생 프로그램 미인성up교실 미디어 리터러시, 2023년 대통령기록문화 체험교실 진로프로그램 등)과 독서 말하기 교육(교내 교사독서교육연구회 운영,학생자율동아리 독서대화동아리 운영 등)에 전념함으로써 학생 성장과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체육부문 수상자인 정영모 씨는 화성시배드민턴협회장으로 재직하면서 화성시장기 배드민턴 대회 개최, 화성시배드민턴협회장기 배드민턴 대회 개최, 화성시민체육대회 배드민턴 종목 지원, 화성시 배드민턴 우수 선수 발굴 및 육성 등 조직의 체계적·효율적 관리 운영을 통해 동호인 저변 확대와 클럽활성화에 기여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