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명원 도의원 “수원 군공항 화성이전 절대 안돼”
화성시민 70% 이상 반대, 실패할 졸속 행정 지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12/27 [15: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명원 경기도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수원 군공항 화성이전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농업 예산 확대를 주문했다.


박명원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화성2)21372회 경기도의회 정례회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수원 군공항의 화성 이전 반대 입장을 표명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박명원 도의원은 국회에서 입법 추진 중인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건설을 위한 특별법을 강력히 규탄한다라면서 화성시민 70% 이상이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을 반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항입지와 전혀 관련없는 지역의 의견으로 이전을 추진하는 것은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졸속 행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경기도의회 의원들이 제369회 정례회에서 군 공항 이전 조항을 제외하고, ‘경기도 국제공항 유치 및 건설 촉진 조례안을 의결했다라면서 군공항 화성 이전 추진을 결사 반대한다라고 밝혔다.

 

박명원 의원은 이날 또 경기도의 2024년도 농정예산 축소를 지적했다. 박 의원은 고령화와 농어업소득 감소, 자연재해 등으로 수십 만의 농림축산어가가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본예산의 3.5%였던 2023년 농정예산이 2024년 본예산의 3.3%로 축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추가적인 예산 편성과 함께 국비 이월 및 반납율을 줄일 것을 주문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