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2/25 [11: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사안 처리 신뢰성 회복을 위한 소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에 관련한 사항을 심의하는 교육지원청 법정위원회다.

 

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피해 학생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 학생 간의 분쟁 조정 등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등을 위한 사항을 심의한다.

 

올해 교육지원청별 심의위원은 교원, 학부모, 경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31~2026228일로 2년간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25개 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및 간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개정 학교폭력예방법 법률전문가 특강 학교폭력전담조사관 도입 및 학교폭력제도센터 기능 구체적 사안 처리 절차 안내 조치결정의 판단 기준 및 실효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법률전문가(검사, 변호사) 특강에서는 학교폭력 처리 절차상 쟁점 및 효과적 대응 방안, ·가해 학생에 대한 합리적인 조치를 강조했다.

 

서은경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폭력은 예방부터 사안 처리까지 전문적이고 공정한 업무처리가 중요하다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사안 처리 전문성과 공정성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