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13 [1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광역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올해는 전국 17개 시·도 중 1위를 달성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55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실시했다. 사전적 정보공개(30) 원문공개(20) 청구처리(30) 고객관리(20) 4개 분야 12개 지표로 평가가 이뤄졌으며, 경기도는 100점 만점에 96.3점을 얻으며 최우수 광역지자체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올해 정보공개 모니터단 운영을 통해 정보공개제도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청구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경기도 누리집 검색어와 조회수를 분석해 도민의 주요 관심정보를 도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이 높은 평가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정구원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전 부서가 함께 정보공개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좋은 성과를 내고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보공개법의 취지를 새겨 도민의 알권리 확보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