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22대 국회의원 총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영운 후보, “동탄을 교육8학군으로” 교육공약 발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3/19 [18: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공영운 후보가 동탄을 교육8학군으로 만들겠다는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 화성신문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5일 동탄을 교육8학군으로 만들겠다는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공 후보는 과학고·영재고·기숙형 자사고 신설 6개 고등학교 신설로 과밀학급 해소 ·고등학생 통학 순환버스 신설 반도체 벨트를 연계한 국제학교·외국대학 유치 어린이도서관 신설 등을 제시했다.

 

공영운 후보는 혁신산업 융합클러스터의 핵심은 아이들의 교육이다라며 동탄에서 AI 반도체 자율주행차 등 미래산업 핵심 인재들이 쏟아져 나오도록 과학고, 영재고, 기숙형 자사고를 유치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교육부 지침에 따른 1학급 정원은 28명이며 2022년 기준 경기도 일반고교의 평균 학급당 학생 수는 25명인 반면, 동탄권은 평균 35명으로 과밀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며 동탄 학생의 교육 기본권 확보를 위한 과밀학급 해소가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공 후보는 동탄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양질의 교육 인프라 조성이 핵심 과제로 일을 하고 성과를 내 본 공영운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