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년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 확정
화성시, 개인별 청렴활동 평가 등 추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3/29 [13: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명근 화성시장이 더 청렴 협의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화성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명근 화성시장 주재로 실천하는 청렴문화, 클린화성 구현을 위한 2024년도 제1더 청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더 청렴 협의체는 고위공직자 반부패 청렴 활동의 중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장을 단장으로 국장급 이상 고위공직자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이날 20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부패취약 분야 개선방안 논의를 통해 2024년도 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구체적으로 갑질 근절 및 청렴 실천 선언 고위직 청렴다짐 SNS 릴레이 캠페인 부서장 주관 음주운전 제로화 개인별 청렴활동 평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더 청렴 협의체를 분기별로 지속 운영해 고위공직자의 청렴 관심도를 제고하고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등 반부패 청렴 추진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2년간 연속해 이뤄낸 종합청렴도 평가 우수등급 달성은 시민들과 화성시 공직자들이 함께 만들어 낸 최고의 성과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100만 청렴화성의 위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청탁과 불공정한 행위는 과감히 없애고 기본과 원칙은 준수하는 적극 행정을 펼치는 화성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