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도용 의정활동 사진 질 향상 모색
도의회, 전 직원 대상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4/11 [10: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조민서 유니크스튜디오 대표가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진행 중이다.© 화성신문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8일 보도용 의정활동 사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의회사무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디지털 사진 촬영교육을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의원별 의정활동 확대로 직원들이 언론 보도용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일이 늘어남에 따라 비전문가도 양질의 사진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직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에는 사진전문업체인 유니크스튜디오소속 조민서 대표가 강사로 나서 사진의 원리와 특성, 촬영방법 등을 폭넓게 설명했다.

 

교육 내용은 사진의 역사‘DSLR 카메라 기능 및 사용법’, ‘의회용 사진의 특징’, ‘휴대전화를 통한 촬영기법등으로 알차게 꾸려졌다. 특히 직원들은 교육시간 중 1인당 1대의 DSLR 카메라를 실습용으로 제공받아 카메라의 세부 기능과 조리개와 셔터 활용에 따른 사진의 변화 등을 그 자리에서 효과적으로 학습했다.

 

휴대전화를 활용한 실용사진 촬영기법도 강연됐다. 조 대표는 초점 및 노출, 플래시, 타이머 등 일반기능 활용법을 설명한 뒤, 화면 비율을 조정하고 수평을 맞춰 양질의 사진을 촬영하는 비법을 공개하고 그 자리에서 직접 촬영한 결과물을 공유했다.

 

언론홍보담당관 관계자는 사진은 강력한 의사소통 도구이자 의정활동을 생생하게 기록하고 전파하는 중요한 자료라며 의회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경기도민께 양질의 의정홍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