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는 지금…
경기 글로벌 매거진이 온·오프라인으로 탄생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8/11/16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 글로벌 매거진이 온·오프라인으로 탄생!

- 경기도 월간소식지 『G LIFE』 창간, 지자체 최초 주간웹진도 발행!
 경기도의 각양각색 소식을 담은 월간지 『G LIFE』가 탄생한다.
경기도는 경기도민에게 알찬 생활정보를 전달할 월간지 『G LIFE』의 창간호를 11월 11일 발간하고, 도민과 도내 공공기관을 주 대상으로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G LIFE』는 경기도가 첫 선을 보이는 월간지로, 지난 12년간 타블로이드판형으로 발행되어왔던 도정 소식지 『주간경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버전이다. 경기도민에게 오프라인을 통해 도정과 관련된 알찬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경기도 이웃들만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G LIFE』는 매호별 특정 테마를 정해 한층 세련된 월간지의 멋을 보여줄 예정이다. 테마와 관련된 작가들의 시, 수필, 그림 등을 소개하고, 인터뷰, 수기 등을 수록함으로서 다양한 각도에서 소식지를 접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개관 페스티벌(~09.2)이 한창 진행 중인 백남준아트센터를 비중 있게 다루는 한편 경기도 홍보대사로 맹활약중인 영화배우 정준호의 인터뷰 기사와 드라마 이산 연출자인 이병훈 피디가 직접 쓴 제작노트를 담았다.

시행 1주년을 맞은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매월 시리즈로 연재될 캠퍼스기사의 첫 코스로 용인으로 본교이전을 완료한 ‘단국대학교’를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정보를 원하는 도민의 요구를 담는데 주력했다.

『G LIFE』는 도민들이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에 배포될 수 있도록 배포처를 다양화하였다.

구독을 원하는 도민에게는 직접 무료배송을 실시함은 물론 도내 주요 인구 밀집 지역인 역 주변과 중심 주변 상가에도 배포를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들이 손쉽게 경기도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경기·서울지역의 주요 대학 캠퍼스에도 『G LIFE』를 내보인다. 또한 농협 지점을 비롯한 금융권 객장과 스타벅스, 할리스커피 등 커피숖, 박준헤어 등 미용 체인점 등지에서도 도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는 월간지의 창간과 더불어 온라인 주간 웹진 『G LIFE』를 새롭게 창간한다. 웹진 『G LIFE』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 업데이트되는 온라인 소식지이며, 기존 늘푸른소식지 대상자였던 뉴스레터 회원 32만명에게 매주 목요일 발송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월간지의 한계를 뛰어넘어 각종 멀티미디어 동영상 정보 및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기도, 자활사업에 경영마인드 도입

-자활경영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실시-

경기도는 저소득층 자립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자활사업을 추진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자활경영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활사업은 자활근로사업단 형태로 구성·운영하고, 자활공동체를 창업시킴으로써 자립의 길을 마련해 주고 있는 제도로 참여자에 대한 복지제공 뿐 아니라 수익창출을 위한 기업가 정신도 요구되는 사업이다.

하지만 자활근로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자활센터에 임금 수준 등 제약요인으로 인해 창업·경영을 지도할 전문가를 확보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었으며,경영능력이 부족한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스스로의 판단아래 자활공동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에는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경기도는 3천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여 도내 32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활기업 창업 및 경영지도를 주도해 나갈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발 벗고 나서게 된 것이다.

11월 11일부터 내년 3월 18일까지 경기광역자활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수료자들은 저소득층에 자립의지를 불어 넣는 전도사로 활동하게 되어 도내 저소득층의 자활 성공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370차(11월)「민방위의 날」훈련 실시
- “산불, 화재”에 대비한「재난대비훈련」으로
민방위 경보 사이렌과 주민대피·차량이동 통제 없이 실시 -

11월 14일에 제370차(11월)「민방위의 날」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14일(금) 14:00부터 훈련 사이렌과 주민이동, 차량통제 없이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시·군, 마을 단위로 실시하며, 도시지역에서는 화재, 가스사고 등에 대비한 훈련을, 그 외 지역은 산불 등 지역의 취약재난에 대비한 훈련을 중점 실시한다.

  주요훈련예정지 : 남양주시 천마산·철마산·운길산, 성남시,하남시, 동두천시, 용인시, 김포시, 의정부시, 화성시, 양주시 등  9개시.군 14개소 등  민방위 훈련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우리 자신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생활훈련으로,경기도는 금번 민방위훈련을 통해서 산불, 화재 등 재난예방과 주민행동요령 체득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대형 건설공사장 재난취약시설 안전관리실태 점검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진종)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3일간 대형 건설공사장 등 재난취약시설의 위험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표본 점검을 실시하여 도내 곳곳의 대형 건설공사장에 대한 안전관리 소홀, 추락, 붕괴 등의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 예방한다.

이번 점검대상은 공공 토목 11개 건설공사장, 민간 아파트 등 건축 7개 등 총 18개 건설공사장으로써 도 재난대응과 소속 분야별 전문가를 3개반 10명으로 편성하여 표본점검을 실시하고, 그 외 대상 공사장은 시·군 재난관리부서 주관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11월 13일부터 21일(8일간)까지 전수 실시해 건설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특히, 올 초 이천냉동창고 화재사고와 같은 대형사고 방지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위험공사장 안전관리 간판』설치·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부실시공에 따른 사고 방지를 위한 품질 및 시공관리 등 전반적인 안전관리 실태를 중점점검 할 예정이다.
또한 건설경기 침체로 민원불편을 야기하기 않도록 점검목적과 취지를 상세히 설명하는 등 현장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지적사항에 대하여 즉시 조치를 유도할 예정이며, 점검결과 도출된 문제점 및 제도개선이 필요할 경우 관련부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협의·개선토록 할 계획이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점검과는 별개로 향후에도 주요 취약시설에 대한 건설공사장 기동패트롤을 통하여 이천냉동창고 화재사고, 동탄신도시 주상복합신축공사장 기초굴착 붕괴사고 등과 같은 대형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건설공사장이 안전관리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붙임 : 위험공사 안전관리간판 설치(안)

 

 

 


- 경기관광공사, 블로거 100명 대상 배너 광고 이벤트 실시

경기관광공사(사장 임병수)는 경기도 여행포털 사이트 e땡큐 활성화와 네티즌 참여 유도를 위해 배너 광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100명의 블로거(블로그를 소유·관리하는 사람)를 선정, 블로그 내에 e땡큐 배너광고를 실시하면 상품권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내용이다. 선정된 블로거가 e땡큐 배너를 자신의 블로그에 1개월동안 게재하고, 게재 기간 동안 e땡큐 관련 글을 게시하면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의 명칭은 ‘땡큐 바이러스 배너 광고단 모집’으로, “e땡큐 사이트가 널리 알려져 그 혜택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돌아갔으면 한다”는 경기관광공사의 바람이 ‘바이러스’라는 단어에 담겨 있다.
‘땡큐 바이러스’ 이벤트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11월 10일부터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우수 블로거 선정 기준은 미풍양속을 저해하지 않는 건전한 테마의 블로그 운영자로서, 블로그 방문자수가 일정 수준 이상, 포스트 활동(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행위)이 활발한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너 게재를 할 수 없는 서비스형 블로그 운영자들에게는 포스팅을 통한 배너 게재 등의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매일 여행관련 새로운 블로그 게시글이 수없이 올라오는 인터넷 환경에 발 맞춰, 블로거를 대상으로 e땡큐를 알리기 위한 땡큐 바이러스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이벤트 추진배경을 밝혔다.

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00명의 우수 블로거를 비롯해, 영향력 있는 블로거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e땡큐 알리기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또한, 연내에 e땡큐 사이트를 이용해 경기도 여행을 다녀온 고객들을 위한 상품평 및 댓글 달기 사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