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농업마케팅 대학 수료식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8/11/16 [00: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농업마케팅 대학 수료식 -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장(김영호)은 2008년 11월 14일 경기농업마케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경기농업마케팅대학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 사이버농업인 연구회가 민관협력으로 40명의교육생을 선발,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은 농업 . 농촌의 경영주체로서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력양성과 영농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을 접목, 합리적인 농장경영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기법, 브랜드관리, 전자상거래, 농업정보수집 및 활용과 마케팅 아이디어 수집을 위한 국내 우수농업현장 벤치마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와같은 마케팅 전문 교육을 바탕으로 용인시에서 사슴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박철호씨는 「한방생녹용젤리」와「한방생녹용콩엿」이라는 신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고 농가소득증대로 마케팅 교육의 효과를 보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인에게 마케팅능력을 향상시켜 경기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우수경기 농축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으로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케팅교육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