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차별화된 산업단지 환경관리 혁신사례 공모
2009. 4월 산업단지 환경관리 혁신사례 공모전 개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3/01 [23: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는 산업단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의 우수 환경혁신사례를 공유하여 환경경영마인드 확산을 통한 친환경 산업단지를 조성하고자「산업단지 환경관리 혁신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공모전은 경기도 공단환경관리사업소와 경기도 공단환경기술인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공모자격은 도내 산업단지 소재 배출사업장이며, 친환경 신기술 우수사례 및 기업 환경경영 혁신사례 등 기업현장에서 실용화되고 있는 환경관리 혁신사례가 공모대상이다.

응모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공단환경관리사업소 홈페이지(http://iemo.gg.go.kr)에 1업체당 1건씩 제출 가능하며 학계, 기업인, 환경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모작선정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우수 공모작에 대하여는 도지사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경기도에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기준으로 반월ㆍ시화ㆍ포승산업단지 등 국가산업단지 3개소와 화성, 안성 지방산업단지 등 32개소의 산업단지가 분포해 있으며 대기, 폐수, 유독물 등 법에서 규정한 배출시설이 5,838개나 있다.

그러나 도내 배출업소 상당수가 중소 영세업체로 방지시설 개선 등 환경기술혁신을 위한 투자가 부족하여 산업단지 환경오염 개선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에 실시하는 환경관리 혁신사례 공모전은 산업단지내 소재한 배출업소의 우수 환경관리 혁신사례를 유사업종간 공유함으로서 기업의 신규 설비투자 절감효과와 우수사례 확산에 따른 환경오염행위 사전예방효과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