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S2N7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서부경찰서 신청사 이전 기공식
5일 신남동 신축부지서…내년 7월 준공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3/09 [10: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정섭)는 5일 화성시 신남동 산80-5번지 화성서부경찰서 신축부지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조현오 경기경찰청장, 최영근 화성시장, 이태섭 시의회 의장 등 내·외부인사와 협력단체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이전 기공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공식은 내빈소개, 화성서부서 경무과장의 경과보고, 현장소장의 공사개요 보고, 조현오 경기경찰청장 식사, 김문수 도지사 축사, 공사발파 및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현오 경기청장은 식사에서 “지난해 화성서부경찰서가 신설된 이후 5대 범죄감소, 교통사고 감소 등 지역주민들의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온 만큼 오늘 기공식을 계기로 지역주민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한 차원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성서부경찰서는 지난해 4월 개서한 이래 지금까지 임대건물을 리모델링한 사무실에서 경찰 및 전·의경 36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신청사의 위치는 화성시청과 남양택지개발지구가 인접된 화성서부지역의 중심지로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4층으로 부지면적 2만6천446㎡(8천평), 건물면적 1만815㎡(3천271평)로 건립되며, 태양광을 이용한 대체에너지 시설을 도입, 에너지를 절약하고 자연친화적 건물로 총 예산 155억원이 투입돼 내년 7월 준공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