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통선 지역 자전거 여행
경기도, 9월까지 민통선 자전거 코스 개설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09/05/09 [12: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내 최초로 민통선 지역내에 자전거 코스가 개설돼 분단의 상징인 철책선 주위를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수 있게 된다.


도는 국토해양부, 행정안전부, 국방부와 협의한 끝에 오늘 9월부터 임진강역을 출발해 임진각(임진강역), 통일대교 남단, 통일대교 북단, 초평도를 연결하는 편도 14.4㎞의 자전거 코스인 '민통선 자전거 코스'를 개설하기로 했다.


이번에 개설되는 자전거 코스는 그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았던 민통선내 통일대교 남·북단 등 이른바 민통선 지역이 포함돼 있다.


도 교통건설국 이완희 국장은 "민통선 자전거 코스는 임진강변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분단의 상징인 철책선을 보며 자전거 여행을 할 수 있는 평화체험형 자전거 코스"라고 말했다.


민통선 자전거 코스는 월 1회(둘째주 일요일, 연 12회) 3시간 정도 개방되며 경기도는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선착순 300명 내외의 인원을 사전접수로 모집할 방침이다. 모집시기와 사업시행기관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도는 민통선 자전거 코스 체험을 원하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올 6월 개통예정인 경의선 전철에 자전거 전용칸과 자전거를 위한 역내 진·출입 등 자전거 편의시설을 국토해양부와 협의할 방침이다.


또한 가족단위의 관광객을 위해 임진강역에서 운영중인 도라산전망대, 제3땅굴, 통일촌 연계관광 프로그램에 자전거 여행이 포함된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접정지역 자전거도로, 경기도 그린웨이 사업, 4대강 살리기사업 등 2020년까지 1조2580억원을 들여 총 2125㎞의 자전거 도로를 구축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