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대-美네바다주립대 드론연구 ‘맞손’
VR·MR, 드론 분야 공동연구, 프로젝트 추진
 
윤현민 기자 기사입력 :  2018/02/07 [10: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대학교와 미국 네바다주립대학교가 드론기술 공동연구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DASL소장 폴 오 교수, 수원대 융합미디어연구소장 주명진 교수) /수원대학교 제공     

 

수원대학교가 드론기술 연구를 통한 해외진출을 위해 첫 발을 뗐다.

 

수원대학교 융합미디어연구소는 최근 미국 네바다주립대학에서 드론 및 자율시스템 연구소(DASL: Drones and Autonomous Systems Lab)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DASL연구소는 로봇 및 드론 기술 연구 기관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엔 라스베가스 호텔 프로젝트인 ‘Las Vegas 3.0’를 주도해 참여중이다.

 

이날 두 기관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MR(Mixed Reality, 혼합현실)과 드론 분야의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추진에 합의했다.

 

폴 오(Paul Oh) DASL 소장은 “최근 라스베가스 관광산업이 새로운 볼거리를 찾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는데, 한국의 VR 기술과 콘텐츠가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원대 융합미디어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역량 있는 한국 VR 콘텐츠를 라스베가스에 진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했다.

 

수원대학교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론기술 연구와 해외진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 대학 관계자는 “재학생을 중심으로 전문인력 양성과 경기 VR·AR아카데미 산학연계 지원사업 주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VR 체험존 사업 참여와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이라며 “지난해 10월 교내 미래혁신관에 VR·AR·MR센터 완공을 계기로 VR, AR, MR, 모션캡처, 로보틱스, 인공지능 등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미디어 연구기반 조성에 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윤현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