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풍성’
예능경진대회, 성문화놀이터, 명사특강 등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06 [09: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기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달 30일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열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참평등 행복을 더하다!’를 주제로 기념식과 공연, 특강, 영화상영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

 

지난 4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여성단체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화성여성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화성시양성평등상과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시상 등이 진행됐다.

 

같은 날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서천석 행복한 아이연구소 소장의 마음건강 소통법 특강이, 반석아트홀에서는 엄마가 뿔났다가족뮤지컬이 공연됐다.

 

6일에는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올바른 성문화를 공유하고 다양한 성문제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행복한 성()문화 놀이터, 7일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우리가족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일일특강, 유앤아이센터에서 14회 화성시 예능경진대회가 펼쳐졌다.

 

특히 지난 3~6일 매일 두 차례 진행된 어린이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등 1,000여명이 관람했다.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55세 이상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이 진행됐으며, 3일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상영돼 시민과 공직자 총 200여명이 관람했다.

 

서철모 시장은 가정 양립은 가정의 행복과 기업의 생산성, 화성시의 경쟁력까지 높이는 발판이라며 다양한 양성평등 시책으로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에 따라 양성평등 실현과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