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 보조금 유치원 운용사례도 특별점검해야”
민주당 시의원, 사립유치원 감시망 강화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10/30 [1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관내 유치원 비리와 관련한 입장을 표명하고 있다     © 화성신문

최근 밝혀진 사립유치원의 보조금 비리와 관련해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감시망을 강화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특히 시가 지원하고 있는 보조금에 대해서도 특별지도와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부당한 사례가 적발될 경우 보조금을 삭감하거나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 26일 화성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기도교육청 감사적발 관내사립유치원 원장의 비리를 규탄하고 이같은 내용의 사립유치원 정상화를 위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11일 열린 교육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화성시 관내 64개 사립유치원 중 8개 유치원이 감사에 적발됐다. 이 중 동탄의 모 사립 유치원 원장의 비리는 각종 매체의 보도를 통해 민낯을 드러내며 충격을 던져줬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유아의 기본 품성을 가르치며, 옳고 그름을 교육해야 하는 유치원이 정부 지원금을 마음대로 사용한 것에 대한 시민의 분노에 동감하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박혔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화성시에서 정부의 누리과정 지원금과 별도로 지난 2009년부터 관내 사립유치원 교사에게 매월 5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의 연수경비 및 처우개선비 등을 지급하고 있다면서 “‘솥뚜껑 보고 놀란 가슴 자라 보고도 놀란다는 속담처럼 시 보조금 운용에 대해서도 특별지도와 점검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과정에서 보조금에 대한 부당한 운영사례가 있을 경우 과감히 보조금을 삭감하거나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 시의원들의 주장이다.

 

이들은 화성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교육현장에서 고생하는 교사들을 위해 쓰이고, 원아들이 교사의 사랑과 보살핌 안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에 대한 감시망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