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중앙이음터, 2018 ICT 드론 페스티벌 개최
화성시 14개 초ㆍ중ㆍ고등학교 150여 명 참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11/27 [09: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8 ICT 드론 페스티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 중이다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 17일 화성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ICT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드론 학습 노력에 대한 성취감을 제공하고 학생 및 교사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는 2018 찾아가는 드론스쿨에 참여하는 10개 학교(동탄초, 숲속초, 정남초, 향남초, 효행초, 송산중, 안화중, 송산고, 예당고, 창의고) 뿐만 아니라 드론에 관심이 많은 4개 학교(동탄중앙초, 제암초, 화산초, 삼괴중) 등 총 150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드론농구, 드론레이싱, 자율비행, 드론비행 등 다양한 드론을 체험했으며, 레이싱대회 및 자율비행대회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초경량비행조종장치 조종자격증, 드론교육지도사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 등 20명이 참가해 학생들이 드론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결하도록 돕는 체험 중심의 분야별 멘토링이 진행됐다.

 

조난심 이음터운영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드론을 친숙하게 느끼고 이를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토대가 됐을 것이라며 올해 시청 전략사업과를 통해 운영한 찾아가는 드론스쿨이 내년에는 더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중앙이음터는 드론을 사용해 학교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드론을 활용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