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디노미네이션(화폐개혁)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이원욱 의원, 5월13일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5/09 [0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원욱 국회의원(민주당, 화성을)은 오는 13일 오전 9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리디노미네이션을 논하다!’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이원욱·박명재·최운열·심기준·김종석 국회의원과 국회입법조사처가 공동주최하는 초당적 자리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리디노미네이션의 도입여부와 관련된 찬반 의견과 리디노미네이션의 현황, 시사점 등에 대해 각계 전문가의 입장을 듣고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조하현 연세대학교 교수가 맡았으며, 임동춘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이 리디노미네이션의 현황 사례 및 시사점을 주제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이인호 서울대 교수, 조영무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최양오 현대경제연구원 고문, 박정우 한국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키움증권 이코노미스트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이원욱 의원은 리디노미네이션의 도입 논란은 오랜 시간 이어져 왔지만 이와 관련한 정책토론회는 제대로 열린 적이 거의 없었다면서 리디노미네이션의 대승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기로서 이번 토론회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