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문예아카데미’1학기 평생교육과정 접수
화성시문화재단, 인문예술‧음악‧무용 등 79개 과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5/12/31 [14: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가 2016년 화성문예아카데미 1학기 평생교육과정을 접수한다. 화성시민이면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화성문예아카데미 운영은 인문예술 200명, 음악실기 212명, 미술실기 339명, 무용실기 34명, 어린이 강좌 458명  등 79개 프로그램에 총 1,243명이다.

사람이 먼저인 화성시에서는 누구나 예외 없이 배움에 대한 동등한 기회를 제공받고 배우고 싶은 것을 학습하는 세상을 만들어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도시 전체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으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문예아카데미를 운영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한 통찰력을 기르고 통합예술교육을 실시하여 문화시민으로 육성하고 있다.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문예아카데미에는 지난해 4만1,000여명의 화성시민이 찾아왔다. 시즌별 특강과 인문학 오픈강좌를 열어 인간을 이해하는 학문과 예술로 접근하고 있으며, 올 한해도 좀 더 다양한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학기 화성문예아카데미 접수는 기존회원과 감면회원이 2016년 1월4일부터 8일까지이며, 신규회원은 1월11일부터 22일까지로써 인터넷 접수와 방문접수하면 된다.

화성문예아카데미 수강회원은 “가까운 지역내에서 문화예술교육을 배우게 되어 새롭게 나를 찾아 도전하는 계기가 마련됐고, 미래의 삶을 재설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평생동안 좋아하는 음악, 미술, 인문학 등 문화예술을 접하고 그 꿈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화성문예아카데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동탄에 위치해 있는 동탄복합문화센터(http://hdmc.hcf.or.kr)나 문화사업팀(031-8015-81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