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에 자동차 융합형 수소클러스터 조성
수소산업 육성에 3년간 6,900억 원 투입
경기도, ‘수소에너지 생태계구축 기본계획’ 수립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20 [10: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수소에너지 생태계구축 기본계획.     © 화성신문

경기도가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생태구축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수소 산업을 신 미래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에 나선다.

 

김재훈 환경국장은 지난 18일 경기도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신 미래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수소경제의 활성화에 대응하고, 경기도를 수소에너지 산업 성장기를 주도하는 글로벌 산업벨트로 키우기 위한 경기도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김 국장은 경기도는 수소 대량 수요가 예상되는 곳이자 수소관련분야 집적도가 높은 곳으로 수소산업 활성화가 기대되는 지역임에 분명하다라며 경기도민 누구나 값싸고 깨끗하고 안전한 수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수소 산업을 미래의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된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생태구축 기본계획은 크게 ‘5대 추진 목표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분야20대 중점과제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도는 오는 2030년까지 수소생산기지 10개소 발굴 수소배관망 100km 확대 수소차 13만대 및 수소버스 4천대수소충전소 200개소 보급 수소연료전지발전 1GW 구축 주력사업융합형 수소클러스터 육성 등 ‘5대 추진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수소관련 각종 인프라 확충을 통해 저렴한(Cheap) 수소, 그린(Green) 수소, 안전한(Safe) 수소라는 정책 방향을 실현함으로써 수소에너지전환을 통한 CO2/미세먼지 Free Zone 실현이라는 비전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저렴하고 안정적인 수소공급체계 구축 누구나 수소를 사용하는 도민체감형 인프라 확대 CO2-Free Zone 수소융합테마도시 주력사업융합형 수소클러스터 조성 안전한 수소에너지 지원기반 구축 등 ‘5대 분야를 중심으로 한 20대 중점과제도 제시됐다.

 

도는 특히 화성시와의 협업을 통해 화성시를 자동차 주력사업융합형 수소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도는 오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총 사업비 6,900(도비 503억원)을 투입, 수소 관련 인프라 확충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약 75,000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약 55,000억 원의 경제투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