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창간·신년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년사] 서청원 국회의원(화성시 갑)
화성발전 10년 앞당기는데 전력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0/01/08 [11: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청원 국회의원     ©화성신문

화성발전 10년 앞당기는데 전력

화성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청원입니다. 경자(更子)년 새해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는 안보 불안과 경기침체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화성 시민 여러분들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서 함께 지역 현안을 이야기하고,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서 노력해왔습니다.  

 

국회 국방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화성 시민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였던 수원 군공항(전투비행장)의 화성 이전 추진과 관련법 개정안의 입법 추진을 원천봉쇄했습니다. 올해 군공항이전 관련 예산(대구, 광주 및 수원)은 작년에 17억7천만원에서 1억7,200만원 90%이상 축소됐습니다. 사실상 수원 군공항의 화성 이전 추진은 동력을 상실했습니다.

 

송산 국제테마파크 사업도 10여 년의 기다림 끝에 지난 11월 신세계 그룹, 기재부, 경기도, 화성시, 수자원공사등이 투자협약식(MOU체결)을 맺고, 2026년 부분완공, 2031년 전체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제가 지난 2014년 국회에서 산입법(산업입지와 개발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여 토지공급비용을 5천억 이상 절감하고, 사업자 공모방식을 바꾸어 정상화 노력이 비로소 결실을 맺은 것입니다. 

 

이외에도 수인선(2019년 완공), 서해선(2022년 완공 예정) 등 철도와 각종 도로 개설과 확장·보수로 화성의 교통 인프라도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화성 발전을 10년 앞당기겠다는 약속이 계속 진행되고, 완성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고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경자(更子)년 새해에는 화성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