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탄성모·베스트아이들병원,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소아환자 야간휴일 병원비 부담 불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2/10 [16: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올해 동탄성모병원과 베스트아이들병원을 소아환자 야간휴일 진료기관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 운영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소아경증환자가 평일 야간과 휴일 문을 연 병원이 없어 겪는 불편과 응급실을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진료비 부담 등을 줄여주고,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의 심사·선정, 보건복지부의 지정을 받아 운영된다.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동탄성모병원의 진료시간은 평일 0830~23, ··공휴일 09~18시다. 베스트아이들병원의 진료시간은 평일, ··공휴일 모두 0830~22시까지다.

 

화성시는 야간시간대인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심야 약국도 365일 운영중이다.

 

동탄 소재 이지약국과 달빛어린이병원 협약약국인 동탄플러스약국, 윤약국 등이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처방약 조제를 진행하고 있다.

 

장봉림 동탄보건소장은 동탄권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및 심야약국 운영으로, 관내 늦은 시간 소아환자 진료 불편이 해소 될 것이라며 사업홍보 및 민관 협력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