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차 경기도 인성교육 기본계획 수립·시행
3대 핵심전략 기본방향으로 6대 핵심과제 추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6/16 [14: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는 타인, 공동체, 자연 등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인성교육 강화 요구와 사회를 주도할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경기도민을 위한 미래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제2차 경기도 인성교육 기본계획(2023~2027)을 수립했다.

경기도 인성교육 기본계획은 경기도 인성교육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해야 한다. 2차 인성교육 기본계획에는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경기 공동체 조성을 목적으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실현하기 위하여 생애주기별 핵심 인성이 반영된 인성교육을 지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생애주기의 특성과 과업을 반영해 핵심 인성을 세웠고, 연령대별로 30~40대는 도전정신, 진취성을 내용으로, 50대는 리더십, 갈등관리 그리고 60대 이상은 사회 및 문화 자각, 넓은 시각으로 행동하기 등이 있다.

이번 기본계획은 3대 핵심전략인 역량(Competency)에 의한 인성교육, 시민(Citizen)을 위한 인성교육, 경력(Career)의 인성교육을 구성했다.

또한 인성교육 실천 강사 양성, 인성교육 우수사례 발굴 및 지식(G-SEEK) 플랫폼 공유, 소외계층 인성교육 확대, 생애주기별 인성교육 특성화, 인성교육성과관리 체제 개발, 생태 친화적 인성교육 개발로 이루어진 6대 핵심과제를 담았다.

현재 도는 시군별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총 54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금은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비에 사용된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인성교육은 나를 넘어 타인·공동체·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이 중심이 되는 교육으로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더욱 필요한 교육이라며 이번 제2차 경기도 인성교육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좋은 정책을 만들어 시군에 확대·보급해 도민에게 더 나은 기회가 실천되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