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시군별 토론회 개최
10개 시·군 대상, 범도민 공감대 형성 기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6/16 [14: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선8기 김동연 지사의 핵심 공약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추진을 위한 공론의 장이 경기북부 10개 시군별로 잇달아 열린다.

경기도는 21일 포천시를 시작으로 7월까지, 경기북부 10개 시군대상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시군별 토론회를 개최한다.

앞서 도는 지난 4월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순회하며 공직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는 공직자에 이어 각 시군 주민을 대상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경기연구원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비전과 과제주제발표와 특별자치도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과 향후계획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소성규 대진대 교수를 좌장으로 시군을 대표하는 분야별 패널이 함께하는 자유토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시작인 포천시 토론회에는 김덕진 사)포천미래포럼 회장, 김현철 이동초등학교 교장, 윤충식 경기도의원, 장용준 신평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위해서는 도민의 공감대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도민과의 소통을 위해서라면 어디든 찾아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많은 도민께서 참여해 특별자치도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같이 논의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군별 토론회는 621일 포천(14/포천여성회관 청성홀), 22일 가평(14/음악역1939 뮤직홀), 23일 남양주(14/남양주시청 제1청사 다산홀), 29일 구리(14/구리시청 대강당), 74일 양주(10/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 75일 파주(15/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 720일 동두천(15/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 721일 의정부(14/송산3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 726일 연천(15/연천군종합복지관 대강당)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기본계획 및 비전·발전전략 수립연구용역을 진행 중이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개설, 경기도 공무원 공직자 설명회, 기업인·종교계 등 각계각층과의 간담 추진 등 도민 소통 강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여론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