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중소기업자문단 & 소공인 기업 소통 간담회 실시
제조 현장의 어려움을 눈으로 직접 보고 방문해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
 
신호연 기자 기사입력 :  2023/12/14 [16: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소통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화성시 중소기업자문단 전기·전자분과(분과위원장 전태원)14신우엠테크에서 화성시 중소기업자문단 및 소공인 기업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중소기업 현장에서 해당 기업의 현장을 둘러보고, 소공인들의 진솔한 얘기를 들어 효과적인 중소기업자문단 역할을 해보자는 전태원 분과위원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이 자리에는 화성시 중소기업 자문단 전기·전자분과의 전태원 에스엠텍 대표, 차영묵 모비더스 대표, 우상운 신우엠테크 대표, 조창석 한신대학교 교수, 김용문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장, 소공인협의체에서 안성열 성일 대표, 김기성 고려오토서비스 대표, 강성만 신원하이텍() 대표, 양창원 디엠코 대표, 이상덕 소하이엔지 대표, 김재균 알파테크 대표, 남원주 화성시 기업SOS침장, 이미경 화성상공회의소 특화지원센터장, 복합지원센터 정귀동 팀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소통 간담회에 앞서 신우엠테크의 현장을 둘러보고, 회사 소개를 받았다. 현장을 둘러본 소공인들은 현장 관리, 인원 관리 등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며 소공인들의 미래의 모습이라고 부러움을 나타냈다.

 

신우엠테크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비데, 음식물처리기, 가스오븐,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슈팬 등에 들어가는 프레스 및 레이저 가공부품 전문 회사로 10여건의 관련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2023년 경기도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한 매출 400여 억원의 강소기업이다.

 

▲ (주)신우엠테크 회의실에서 소통 간담회를 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소공인 대출 자금 거치 기간 조율, 2세대 가업 승계에 대한 교육 및 정책적 지원, 원청 업체 부도 발생에 대한 보호 대책, 외국인 노동자들의 컨테이너 숙소에 대한 유연한 운영 등 소공인들이 실감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소통 간담회를 주최한 전태원 분과위원장은 무한 경쟁의 환경 속에서 제조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조 현장의 어려움을 눈으로 직접 보고 방문해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중소기업 자문단 전기·전자분과 소공인들과 함께 소통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는 일로 향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