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획]선거구별 공약 소개-화성시갑 선거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4/04/08 [09: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 동부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서남부권을 대상으로 하는 화성시갑 선거구에서는 역시 동-서 균형발전이 최대 화두다. 어떻게 대중교통망을 확충하고, 특히 부족한 철도망을 잇는가 하는 방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와 함께 수원군공항 예비이전후보지인 화옹지구가 있는 만큼 군공항 이전 문제도 초미의 관심사다. 이에 대해서는 여야 모두 강력하게 화옹지구 이전을 반대하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화성갑을 서해권 중심도시로 도약시킨다는 계획 아래 7대 핵심 공약을 밝혔다. 공통공약으로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완전 백지화, 교통분야에서 화성 서부권 철도망·대개발 추진, 도시·주거 안전 분야에서 서부권 법조타운 조성, 의료·복지 분야에서 화성형 공공의료원 설립, 교육·아동청소년 분야에서 국제학교 및 글로벌 대학 캠퍼스 유치, 산업·일자리 경제 분야에서 미래산업(미래차, 바이오) 융복합 단지 조성, 문화·여가관광 분야에서 서해안 해양관광·역사문화벨트 조성 등 7가지다. 

 

이를 통해 항상 쾌적하고 안전한 ‘명품 주거도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명품 복지도시’, 더 빠르고, 더 편리한 ‘명품 교통도시’,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는 ‘명품 첨단산업도시’, 아이들의 꿈이 이뤄지는 ‘명품 교육도시’, 다시,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명품 문화관광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별 공약도 내놓았다. 대표 공약을 살펴보면 △새솔동(복합문화시설 건립) △송산면(대부도 도로 연결) △남양읍(교육문화센터 조성) △서신면(서해안 해양휴양림 및 해양생태탐방로 조성) △마도면(마도 IC 진출입로 개선) △우정읍(구 조암터미널 부지 공공활용방안 마련) △장안면(남양호 수질 개선 및 축산악취 저감대책 마련) △양감면(체육공원 및 드론축구 전용구장 조성) △향남읍(발안만세시장 환경개선 및 청년몰 조성) △정남면(황구지천 횡단교량 설치) △팔탄면(신안산선 팔탄역 설치) △비봉면(비봉택지지구 도시기반 시설 확충) △매송면(어천공공택지지구 개발사업 조속 추진) 등이다. 

 

송옥주 후보는 “100만 도시 화성을 초선의원이 책임질 수 없다”라면서 “지난 4년, 시민과 동고동락 하며 큰 성과를 만들어 낸 역량과 실력이 검증된 송옥주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홍형선 국민의힘 후보 공약의 목표는 3가지로 동서균형발전·지역격차 해소, 변방에서 중심으로 서화성의 대변혁, 함께 잘 사는 화성이다. 이를 위해 군공항 이전 영구 백지화·일몰법 도입, 우정 첨단모빌리티산업 클러스터 조성, 자동차 전용도로 건설 화성대순환로, 서화성 전철시대 개막·X자형 전철망, 공공임대주택 분양가 상한제 도입, 8~18세 월 교육지원비 20만원 지급, 우리 동네 생활체육시설 확충, 향남 광역복합환승센터 등 역세권 개발,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혜택 확대, 신안산선 새솔역·팔탄역 신설 추진 등 10대 공약을 마련했다. 

 

8개 분야별 공약도 마련했다. 구체적으로 △주거(근심 걱정 없는 행복한 아파트) △교육(자녀 교육하기 좋은 명문 교육도시) △돌봄(일·가족 모두 행복한 돌봄 구축) △청년(청년의 꿈이 화성의 미래) △문화(화성의 새로운 활력소, 문화예술) △동행(여성·노인·장애인·반려동물 모두 함께 행복한 화성) △관광(서해안 C자형 관광벨트 실현) △농업(1차 산업에서 6차 산업으로) 이다. 

 

지역별로는 향남읍, 남양읍, 새솔동을 실개천이 흐르는 최고의 명품도시를 구현하고, 우정읍, 장안면, 양감면, 팔탄면, 정남면, 송산면, 서신면, 마도면, 비봉면, 매송면은 서남부권 화성 농어촌 봄빛 프로젝트를 공약으로 내세웠다. 

 

홍형선 후보는 “28년을 국회에서 함께 일한 사무처 직원들이 인정하는 화성이 기다린 진짜 전문가”라며 “화성 미래를 위해 이 사람을 지지해 달라”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