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녀성교육 어렵지 않아요”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공하는 엄빠’ 참가자 모집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9/02/18 [10: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학부모들과 자녀들 성교육에 관해 토론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는 오는 20일까지 부모교육 프로그램 성공하는 엄빠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자는 회차별로 15명 선착순 마감한다.

 

성공하는 엄빠는 성()을 공부하고자 하는 아빠, 엄마들과 함께 생활속성교육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가정내 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2월부터 6월까지 매월 넷째주 수요일 저녁 7시에, 5회차로 나래울종합복지관 1층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관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오는 27일 수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로 일상에서 무심하게 지나쳤던 엄빠들의 성과 관련한 사고, 행동, 언어, 습관 등의 성인지 감수성 정도를 탐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2차는 아이들의 성문화에 대한 내용, 3차는 정확한 성지식을 탐구하는 내용, 4차는 가정내 성평등, 5차는 미디어 속 성이미지에 대한 내용으로 회차별 주제에 따라 자녀들과 나누기 어렵게 느껴지는 성()이라는 주제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부모교육으로 마련됐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관계자는 “‘성공하는 엄빠를 통해 성교육에 대한 인식이 미흡했던 부모세대가 급변하는 사회속의 청소년 성문화, 이성교제, 미디어사용, 성평등 인식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봄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성교육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www.hssay.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15-0440)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