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企 스케일업을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
중진공,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접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3/18 [13: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경기지역본부는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정책 환경 변화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참여기업을 오는 2월28일까지 모집한다.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특화형 컨설팅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화학물질 관련 법 등 정책환경 변화를 극복하기 위한 규제대응 컨설팅 보안 취약기업 지원 및 기술 유출탈취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컨설팅 등 3개 분야에 전문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올해 60억 원으로 500개사를 선발하며, 컨설팅 소요비용의 90% 이내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선정평가 거쳐컨설팅 세부 추진 계획을 확정받아 최대 5개월 동안 컨설팅 과제를 수행하면 된다.

 

컨설팅 사업에 참여했던 기업의 최근 3개년 경영성과를 분석해 본 결과매출 23%, 영업이익 40%, 노동생산성이 15% 증가했고, 비용은 6% 감소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상식 중진공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대내외 경제환경과 정부 정책 변화로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분야별 전문 컨설팅 지원으로 스케일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컨설팅플랫폼(www.smbac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 문의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