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동부케어, 1사 1경로당 협약식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9/08/08 [18: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이사와 대한노인회 화시지회 소속 5개 경로당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지회장 정일섭)와 사회적기업 ()동부케어(대표 진락천)는 지난 7일 향남읍 구문천 3리 경로당에서 화성시지회 소속 5개 경로당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1경로당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동부케어는 화성시지회 향남읍 신장식 분회장(구문천1리 회장), 구문천3리 최기남 회장, 상신5리 이종필 회장, 제암리 안용헌 회장, 장안면 독정4리 백생현 회장 등 5개 경로당과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동부케어는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경로당의 환경개선, 복지증진에 힘쓰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지원 등 서로 돕는 전통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기로 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화성시지회 소속 경로당에 대한 동부케어의 지원은 향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추진하기로 했다.

 

정일섭 화성시지회 지회장은 관내에서 노인복지분야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동부케어와 함께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백세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이 끝난 후 동부케어 향남점 길갈 주야간보호센터 입소중인 어르신 12명은 김학송 시설장의 지도로 핸드벨을 연주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