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음식물 건조사료 고형연료 재활용’ 허용 건의
경기도 시·군 규제합리화 간담회서 6개 과제 논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2 [0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가 간담회에서 음식물 건조사료 고형연료 재활용을 허용해줄 것을 건의하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 시·군 규제합리화 간담회가 지난 21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화성시, 경기도, 수원시, 용인시, 오산시, 평택시, 안성시 등 규제개선 관계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국민 생활 불편,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해 각 지자체가 발굴한 6개의 과제들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이 논의됐다.

 

화성시는 이날 환경부의 폐기물관리법과 관련해 음식물 건조사료의 고형연료 재활용 허용을 건의하고 건조사료의 장기 보관 시 발생되는 악취·처리문제를 공론화했다.

 

해당 규제가 개선될 경우 온실가스 저감효율 증대, 주거환경 개선, 공공시설 운영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각 지자체들이 선정한 토론과제는 주택 용도 건축물의 규모 완화 도로연결허가 이격거리 제한에 따른 사유재산권 침해 규제완화 농산물 우수관리제도의 농업용 수질기준 개선 소리울아트리움 공연장 등록 ·공유재산 사용 또는 대부 범위 확대 등이다.

 

김종대 화성시 기획조정실장은 규제의 장벽이 높아 애로가 많지만, ‘규제개혁은 공무원이 먼저 자각해야 된다는 마인드로 규제개혁 역량 강화에 힘써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규제 발굴 및 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불합리한 규제 상시 발굴 시스템 등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에는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