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공항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재인 정부에 수원군공항 문제 해결 촉구
화성시는 수원시에 허위광고 중단 요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7/06/21 [15: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 범대위가 지난 19일 국민인수위원회(광화문1번가) 앞에서 1인 시위를 갖고 문재인 정부가 수원군공항 이전문제를 해결해줄 것을 요구했다.     © 화성신문

 

문재인 정부가 수원군공항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거세다. 화성시민·사회·종교단체로 구성된 범대위는 물론 경기도 차원의 요구가 지속돼 주목된다. 

 

경기도 종교·시민단체로 구성된 ‘수원군공항(수원전투비행장) 폐쇄를 위한 생명·평화회의(준)’는 지난 19일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수원 군공항 폐쇄’를 요구하는 국정과제 제안서를 제출했다.

 

제안서에는 평화로운 한반도 구현과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해 남북간 대규모 군사기지를 상호간 폐쇄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담았다. 또 갈등과 반목을 확산시키고 있는 이전논의를 중단하고, 도심 군공항의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적 논의를 시작할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오는 7월4일 발족식을 갖고 향후 계획과 활동방향 등을 밝힐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성시민·사회·종교단체로 구성된 화성시전투비행장화성이전반대범시민대책위원회(전투비행장반대범대위)는 지난 19일부터 국민인수위원회(광화문1번가) 앞에서 ‘수원군공항 이전 중단’ 1인 시위에 들어갔다. 

 

범대위는 수원·화성 시민들의 피해를 없애고 지자체 간, 주민간 갈등이 종식되기 위해서 군공항의 화성이전은 불가하다고 주장했다. 

 

윤영배 전투비행장반대범대위 상임위원장은 “수원군공항 이전을 문제인정부가 국정과제로 선택하면 불필요한 갈등과 사회적 비용이 더욱 증폭될 것”이라며 “화성과 수원이 진정으로 상생하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화성시도 수원시의 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해 허 위광고에 제동을 걸었다. 시는 지난 13일 수원시에 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한 라디오 및 TV광고를 즉 각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화성시의 이번 대응은 수원시가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을 어기면서 지난 4월부터 수원 전투비행장 이전부지로 화성시 화옹지구가 선정됐다는 광고를 송출하는데 따른 결과다. 

 

시는 공문을 통해 지난 2월 국방부가 일방적으로 화성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후보지로 선정했으나, 4월14일 국방부 장관을 상대로 헌법재판소에 권한 쟁의심판을 제기해 현재 심리 중에 있음을 밝혔다.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제5조’에 따라 소송에 계류 중인 사건과 관련한 광고는 공정해야 함에도 수원시가 이를 무시하고 광고 송출을 감행하고 있어, 시민들의 피해가 커질 것이 우려됨에 따라 광 고 송출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화성시 관계자는 “수원시가 마치 전투비행장 이전이 화옹지구로 확정된 것처럼 광고해 시민들에게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수원시의 비도덕적 행보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